• 검색

OK금융, 장학재단 통해 생활장학생 지원

  • 2021.11.29(월) 16:24

2018년부터 프로그램 운영, 250여명 혜택
장학금으로 등록금 해결시 생활비 지원해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그래픽=비즈니스워치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8기 OK생활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모집하는 OK생활장학생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장학생 모집은 전액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해결한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1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신학기인 내년 3월부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 이수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등이 지원 조건이다.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이수 △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등이 충족되면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250여명의 OK생활장학생이 선발됐다. OK생활장학생 제도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정부 및 학교 장학금으로 학비의 어려움은 해결했으나, 생활비 마련을 위해 학업 대신 아르바이트에 집중해야 하는 고충에서 착안됐다.

어려움 속에서도 우수한 인재들이 배움의 의지를 이어가길 바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서 시작됐다.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는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와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장학생들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윤 회장은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