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IFA 2013]LG '쉽고, 즐거운 스마트' 선보인다

  • 2013.09.05(목) 11:01

올레드 및 UHD TV 대거 전시
'It`s All Possible with LG' 슬로건

LG전자가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되는 IFA 2013에 'It`s All Possible with LG'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겠다는 목표다.

 

LG전자는 특히 '감동을 주는 화질'과 '쉽고 즐거운 스마트'에 방점을 찍고 265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에서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스마트 가전 ▲프리미엄 모바일 기기 등 450여 개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은 "감탄을 넘어서 감동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화질 기술력과 삶을 더 윤택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스마트로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의 갤러리 올레드 TV]

 

◇최고 화질과 예술이 만났다

 

지난달 곡면 올레드 TV를 독일에 출시하며 유럽 차세대 TV시장 선점에 나선 LG전자는 기존에 없었던 혁신적인 디자인의 벽걸이형 '갤러리 올레드 TV'를 공개한다.

 

곡면 올레드 TV도 전시한다. 올 하반기 곡면 올레드 TV 출시를 세계 전역으로 확대하는 한편, 갤러리 올레드 TV도 이달 독일을 시작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출시할 계획이다.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로 실물에 가까운 생생한 화질의 울트라HD TV 풀 라인업도 전시된다. 84/65/55형 울트라HD TV 20여대가 차별화된 제품 특징을 자랑할 계획이다.

 

특히 65/55형 울트라 HD TV는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ing) 디코더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외부기기 필요 없이 울트라HD 콘텐츠를 담은 USB의 연결만으로 초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LG전자는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KBS와 공동제작한 울트라HD 다큐멘터리 '색'은 물론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로메로 브리또(Romero Britto)와 디지털 아티스트 양민하 서울 시립대학교 교수의 주요 작품을 생생한 색감과 실감나는 화질로 소개한다.

 

[LG전자가 전시한 곡면 올레드 TV.]

 

◇쉽고 즐거운 스마트 TV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콘텐츠를 '쉽게 찾고', '편리하게 즐기는' 차별화된 소비자 체험을 강조한다.

 

LG 스마트 TV의 온나우(On Now) 기능은 방영중인 지상파, 케이블 TV, IPTV의 콘텐츠들을 인기/채널순으로 정리해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시청 이력 기반으로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영화 콘텐츠 및 VOD 감상을 도와준다.

 

LG 스마트TV 전용 매직리모컨은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으로 사용자가 키보드 문자 입력없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핑거 제스처(손가락 움직임 인식)는 사용자가 손가락을 움직여 채널을 변경하거나 음량을 조절하는 기능이다. 게임(예: where’s my water)도 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LG 시네마3D 스마트TV가 탑재한 태그온(Tag On) 기능은 스마트폰을 스마트 TV와 손쉽게 연결해 준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태그온 스티커에 갖다 대면 복잡한 연결과정 없이 휴대폰 화면을 TV로 보거나 TV 화면을 휴대폰으로 볼 수 있다.

 

LG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컨텐츠도 선보인다. 장난감과 게임을 결합한 스카이랜더 배틀그라운드(Skylanders Battlegrounds), 카메라를 통해 골프 자세를 교정해주는 골프 티칭 앱 등을 시연한다.

 

[LG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각종 가전들을 제어하는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앱 하나만 있으면

 

LG전자는 스마트TV 및 휴대폰 앱을 통해 집안의 가전 상태를 간편하게 모니터링 또는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을 선보인다.

 

지난달부터 LG 시네마3D 스마트TV에서 제공중인 '스마트 컨트롤 앱'은 TV와 무선으로 연동된 세탁기, 냉장고, 오븐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준다. 예컨대 TV로 영화를 시청하던 중 세탁이 종료되었을 경우 이를 TV 화면 아래 팝업 창으로 알려주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음성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로봇 청소기 로보킹도 선보인다. 스마트 리모트 기능으로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얼마나 했는지 집 내부 어디에서나 확인 가능하다. 또 사용자는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말 한 마디만으로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초슬림 베젤(테두리)의 55형 사이니지 122대로 구성한 초대형 3D 비디오 월(Video Wall)을 통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