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지난 3분기에도 실적개선을 이뤄내지 못했다. 석유화학부문의 부진이 지속된 영향이다.
LG화학은 지난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6639억원, 영업이익 3575억원, 순이익 2319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분기에 비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5%, 0.6% 줄었고, 순이익은 2.2%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하면 실적은 더 나빠졌다. 매출은 3.4%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0.8%와 34.2% 감소했다. 매출 등 외형유지에는 선방하고 있지만 좀처럼 과거와 같은 수익성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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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은 "석유화학부문의 경우 업황회복 지연 및 원화강세 등으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차별화된 제품구조로 전분기대비 수익성은 소폭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석유화학부문 매출은 4조3519억원, 영업이익은 3066억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3.6%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5.4% 증가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3분기 3796억원과 비교하면 20% 가량 줄었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엔화 약세에 따른 경쟁 심화와 중국 편광판 증설에 따른 초기비용 등으로 수익성이 둔화됐다. 매출은 7111억원, 영업이익은 31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0.6%, 영업이익은 32.8% 감소했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다.
전지부문은 모바일 제품은 신제품 출시에 따른 폴리머전지 물량 증가로 실적이 개선됐다. 자동차전지는 폭스바겐그룹의 아우디 및 중국 신규 고객 확보가 이뤄졌다. 매출액은 6939억원, 영업이익은 28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4.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4.4% 증가했다. 전지부문 역시 지난해 3분와 비교할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LG화학은 4분기 사업전망과 관련, "석유화학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납사가격 안정화로 양호한 스프레드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보전자소재부문은 UDTV(초고선명TV) 및 TV 대면적화에 따른 수요 성장과 중국 편광판 증설라인의 안정적 생산으로 판매 확대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전지부문은 신규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시장 확대 및 폴리머전지 증설을 통한 매출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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