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현대차, 하이브리드 전용 '아이오닉' 렌더링 공개

  • 2015.12.16(수) 13:56

'에어로 다이나믹' 기반..친환경 전용 플랫폼 적용

현대차가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인 '아이오닉'의 렌더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친환경 전용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된 미래 모빌리티의 시작인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의 렌더링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외관은 공기저항을 최소화 해 주행성능과 연비를 극대화한 디자인 콘셉트 ‘에어로다이나믹(Aero-dynamic)’을 기반으로 완성했다. 무엇보다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 시킨 유선형의 실루엣, 매끈한 면처리로 미래 지향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 ‘C’자 형상의 독특한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와 이를 감싸는 블랙 가니쉬를 적용해 아이오닉만의 독창적인 전면부 이미지를 표현했다. 정제되고 깨끗한 느낌의 측면부 라인을 통해 특유의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실내는 간결한 구성과 정돈된 레이아웃으로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 했다.아울러 가로로 길게 뻗은 대시보드를 적용하고 전면부 사이드 에어벤트를 최대한 도어쪽과 가까운 곳에 위치시켜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다.


이 밖에도 센터페시아 내 디스플레이 및 에어벤트, 전면부 사이드 에어벤트 등의 각 테두리를 감각적인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실내 공간에서도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가 배어나도록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은 차세대 이동수단을 지향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시작이자 현대차 미래를 책임질 주력 차종”이라며 “차명 공개 이 후 고객들의 관심에 적극 부응 하기 위해 티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게 됐다” 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개발한 아이오닉은 친환경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등 ‘3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이 모두 적용된다. 내년 1월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내년 중으로 국내외 시장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