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최순실 게이트'에 숨죽인 재계

  • 2016.11.09(수) 18:12

 

'최순실 게이트'가 확산되며 재계가 잔뜩 움츠리고 있다.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 당시 자금 출연 과정 수사와 청와대의 기업 경영 개입 의혹 등이 불거지면서 검찰이 대기업 총수들의 줄소환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면서 관련 기업들은 예의주시하고 있다. 


9일 재계 등에 따르면 검찰은 미르·K스포츠재단에 기금을 출연한 대기업들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며 관련 임원들을 줄줄이 소환해 수사 강도를 높이고 있다. 검찰은 이들 기업 임원을 상대로 두 재단에 거액의 자금을 출연하게 된 경위, 과정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검찰이 최순실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임원들이 소환된 곳은 한진그룹, 현대자동차그룹, LG그룹, CJ그룹, 롯데그룹, 한화그룹, SK그룹 등이다. 또 검찰은 지난 8일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의 승마 훈련 지원과 관련해 삼성전자 서초 사옥 미래전략실도 압수수색했다.

 

재계 관계자는 "검찰이 삼성전자를 압수수색한 것은 재계 수사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는 신호탄으로 해석할 수 있다"며 "특히 지난해 7월 24~25일 박 대통령과 총수가 독대를 한 것으로 알려진 7개 대기업이 핵심 타깃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시 박 대통령과 만난 것으로 알려진 총수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손경식 CJ그룹 회장,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등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