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 구본준 "ZKW 인수로 車부품시장 선도"

  • 2018.05.15(화) 11:10

LG임원회의서 '선제적 투자' 당부
"미래 핵심역량 반드시 확보해야"

구본준 LG 부회장은 오스트리아 헤드램프 제조사인 ZKW 인수와 관련해 "ZKW는 자동차용 헤드램프 분야에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우리가 주력하는 자동차 부품 사업의 시장 선도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 구본준 LG 부회장은 15일 임원회의에서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많은 사례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구 부회장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최고경영진과 임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임원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고 "앞으로도 LG의 미래사업을 위한 핵심역량은 내외부의 힘을 모아 키우고 필요하다면 선제적으로 투자해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LG전자와 ㈜LG는 헤드램프 전문 제조사인 ZKW를 약 1조444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LG 역사상 최대규모의 인수합병이다. LG는 이번 인수로 차세대 융복합 제품을 포함한 미래 자동차 부품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구 부회장은 "비록 경제와 통상 환경의 불확실성이 크고 일부 사업은 경영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이를 체질개선과 사업구조 고도화의 기회로 삼으면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환경 변화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경영진이 적극적으로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달 문을 연 LG사이언스파크와 관련해서도 "LG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야 하는 만큼 경영진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주도해달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