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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조직개편…'디지털 조직' 통합

  • 2021.11.26(금) 17:18

컨슈머부문 산하, 사업그룹·서비스그룹 재편
기술부문, CTO로 변경…기업·NW부문 유지

LG유플러스 CI/이미지=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핵심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고 애자일(Agile·민첩하고 유연한) 조직 운영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전체적인 사업 부문은 기존과 같은 체계를 유지하되 세부 사업 그룹을 신설해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컨슈머(소비자) 부문은 컨슈머 사업그룹과 컨슈머 서비스그룹으로 재편했다. 컨슈머 사업의 질적 성장을 지속 강화하고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고객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컨슈머 부문 산하 디지털 관련 조직을 통합한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도 신설했다.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컨슈머부문은 지난 7월 선임된 정수헌 부사장이 계속해서 맡아 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기술부문은 CTO로 명칭이 변경됐다. CTO는 고객의 니즈를 더욱 빠르게 반영하고자 개발 방식 혁신을 통해 애자일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 조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 기술개발그룹장 이상엽 전무가 CTO로서 조직을 이끈다.

기업 부문과 NW(네트워크) 부문은 현재 조직 그대로 유지된다. 기업부문장은 최택진 부사장, NW 부문장은 권준혁 전무가 유임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2년 차에 접어든 황현식 CEO가 올해 새롭게 선포한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업'이라는 비전을 실행하기 위한 의중이 강하게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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