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JS글로벌, 중소기업에 고급 외국인력 공급

  • 2023.09.20(수) 15:42

중기중앙회와 맞손

인력공급 업체 JS글로벌이 중소기업에 한국어 소통 능력과 현장 기술력을 갖춘 외국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손을 잡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이종석 JS글로벌 대표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외국인력 정책 및 제도와 관련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종석 JS글로벌 대표(왼쪽)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이 대표와 김 회장은 외국인고용허가제와 E9(비전문취업)·E7(특정활동) 비자 현안, 입국 외국인력의 의사소통 및 기술 숙련도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 회장은 "E7비자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양질의 외국인력을 중소기업 현장에 맞게 교육해, 정식 절차를 밟아 국내로 입국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는 JS글로벌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중기중앙회도 외국인력 제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하노이산업대학교내에 들어설 '한·베 산업기술인재개발원'은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준의 한국어 교육과 중소기업 현장에서 쓸 수 있는 기술교육을 병행해 한국 기업에 최적화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JS글로벌이 중소기업들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S글로벌이 운영하는 한·베 산업기술인재개발원은 베트남을 중심으로 산업 현장에 특화한 외국인력을 양성, 한국 내 중소기업 취업을 연계·지원하고 한국과 베트남간 인재 교류 등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