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 ‘2013년 코스닥 외국기업 서울 합동 기업설명회(IR)’을 오는 4~5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동에 위치한 서울사옥에서 개최한다. 글로벌에스엠, 완리, 웨이포트, 차이나하오란 등 코스닥에 상장된 중국기업 4개사가 참가해 소그룹미팅, 기업설명회,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투자자들의 외국 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신주식 대구가톨릭대 교수가 ‘중국 비즈니스 환경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금융투자협회 = 오는 9월24일까지 금융투자회사의 파생상품 관련 종사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금융투자직무 입문(파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에선 선물, 옵션, 스왑 등 장내외 파생상품 법규와 상품구조, 특징 등을 다루며, 교육기간은 오는 10월7일부터 15일까지다.
▲KDB대우증권 = 코스피200 선물옵션 고객의 올바른 투자를 위해 2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기능을 개편하고, '60일의 변화, 선물옵션 좋은 투자습관 만들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10월30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되며, 이 기간 중 HTS를 통해 투자 원칙을 작성한 고객은 SPC 모바일 쿠폰 1만원권을, 올바른 투자 습관으로 이익률이 개선된 고객은 CGV 영화관람권 2매를 받을 수 있다. 또 HTS에 추가된 기능과 서비스에 대한 사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2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이 증정된다.
▲현대증권 = 2일부터 연말까지 4개월간 신연금·재형저축 가입고객에게 상품권 및 골드바를 제공하는 '현대에이블 해피 에이지100'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기간 동안 현대증권은 신연금저축펀드에 5년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는 신규 가입고객에게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을 지급한다. 재형저축펀드에 7년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는 신규 가입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권 상품권을 지급한다. 100만원 이상 신연금·재형저축계좌를 타사에서 이전하는 고객에게도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권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 = 온라인 주식 투자자를 위해 주식투자 핵심 기능을 결합한 투자정보 서비스 '이프렌드 네비'를 오픈한다. 이프렌드 네비는 투자자가 직접 투자스타일에 맞는 주식을 찾아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종목발굴 툴을 제공한다. 특히 주식투자 전문가가 매일 10~20종목을 선정, 투자 유망종목을 제공하는 '오늘의 종목'도 제공된다. 장중 상담이 어려운 투자자를 위한 주중 야간 전화상담을 진행하며 특화된 상담서비스인 온라인동영상, 일대일 맞춤 화상상담도 이뤄진다.
▲교보증권 = 신용거래융자 이자율을 기존 7.00~12.00%에서 4.95~9.00%로 인하한다. 융자 사용기간별로 살펴보면 30일 이내는 기존 7%→4.95%, 31일~60일은 8%→5%, 61일~90일은 9%→5.5%, 91일~180일은 12%→9%로 각각 인하한다.
▲한화투자증권 = 커피명가와 '엘리저' 멤버십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엘리저는 '엘리트'와 '어드바이저'를 결합한 신조어로 일종의 프라이빗뱅킹(PB) 서비스다. 이번 협약으로 엘리저 멤버십 고객은 커피명가 이용혜택 및 커피명가에서 개최되는 각종 문화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 '케이클라비스 터치형랩'과 미국 국채금리 상승과 달러강세라는 두 가지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다이나믹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랩'을 6일까지 모집한다. 두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 가능하다.
▲신영증권 = 3일과 4일 서울지역 3개 지점에서 '플랜업 가치투자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하반기 펀드투자'를 큰 주제로 배당주와 가치주, 롱숏펀드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펀드상품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 주가지수를 기준으로 해 쉽게 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한 플랜예스ETF자동매매서비스'를 출시한다. '신한 플랜예스 ETF자동매매서비스'는 투자자가 사전에 정한 지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ETF를 매매해 주는 서비스다. 다양한 ETF 종목의 개별 가격을 모르더라도 지수에 맞춰 사고 팔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신증권 = 유로화가 기초 통화인 유럽국채 3종에 대한 중개서비스를 3일부터 실시한다. 7월 미국달러표시 한국물 채권(Korean Paper) 중개를 개시한데 이어 브라질 달러채를 선보이는 등 선진국 통화 발행 채권중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중개하는 유럽국채 3종은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국채로 잔존만기는 네덜란드 국채 6년, 독일과 스페인 국채는 각각 10년이다. 표면금리는 1.25%~4.40%이며 연 1회 이자를 지급하는 이표채다.
▲키움증권 = ‘한 권으로 정리하는 코넥스(KONEX)’ 책자를 발간했다. 코넥스 시장과 상장기업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자료로, 키움증권 애널리스트가 직접 탐방해 확인한 내용을 담았다.
▲이트레이드증권 = 스마트폰 증권거래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실시간 주식거래가 가능한 연계주문시스템 ‘T 이트레이드증권’을 오픈 했다. ‘T 이트레이드증권’은 T-Stock 3.0의 최신 버전이 적용된 시스템이다. 오픈을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6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www.etrad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고객서비스센터(1577-242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