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 12일 오후 3시30분부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한국 헤지전략의 인사이트 - 고수에게 듣는다'라는 주제로 우수고객 초청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헤지펀드 전문가인 서울대 경제학부 안동현 교수를 비롯해 삼성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의 운용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글로벌 및 한국형 헤지펀드에 대해 강의한다.
▲HMC투자증권 =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대폭 개선해 'The H Mobile'을 오픈했다. 업그레이드된 주요 기능은 조회 종목, 화면, 주문내역 등을 볼 수 있는 '즐겨찾기'와 사용자 편의대로 랩 위치 및 항목 추가·삭제가 가능한 '고객 맞춤 서비스' 등이다.
▲LIG투자증권 = IBK기업은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전국 영업점에서 주식, 선물옵션 계좌개설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로써 동사의 계좌개설이 가능한 곳은 우리은행,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9개로 늘어났다. 또한 업무제휴 기념으로 오는 11월8일까지 IBK기업은행에서 신규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매월 3만원씩 1년간 최대 36만원을 지급한다. 대상은 월 평균잔고 1000만원 이상 유지 및 월 100만원 이상 주식 및 선물옵션 매매 고객이다.
▲미래에셋증권 =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 강서구 등촌1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인근 저소득층 주민과 홀몸어르신 250여명과 추석맞이 행사를 지난 7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래에셋 임직원과 장학생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을 방문하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며 추석을 맞이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독거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송편빚기, 추석선물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동양증권 = 금융센터마포지점, 금융센터방배본부점은 오는 10일과 11일 각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마포지점은 10일 오후 4시 5호선 마포역 2번출구 마포트라팰리스 2층에 위치한 지점 객장에서 '장외 IPO시장 투자방법' 이라는 주제로 아펙스인베스트 서유랑 대표(5년간 장외 IPO시장에서 고수익을 올린 재야 고수)가 강연하고, 이어서 ‘2013년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 이라는 주제로 마포지점 오재승 과장이 진행한다.
▲우리투자증권 = 9일부터 1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주요 해외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2013 우리 코리아 컨퍼런스(Woori Korea Conference)'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기업은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우리금융지주, 대림산업, BS금융지주, CJ대한통운, CJ헬로비전, 삼성정밀화학, 키움증권, 게임빌 (이상 9월6일 시가총액 순) 등 각 업종 내 대표기업 10개사이다.
▲신한금융투자 =위험자산 보유기간을 연중 30% 이내로 제한한 ‘신한명품 지속수익추구형 상장지수펀드(ETF)랩’을 판매한다. 신한명품 지속수익추구형 ETF랩은 목표수익률 6~8%에 도달하면 유동성자산인 랩전용 환매조건부채권(RP) 또는 머니마켓랩(MMW)으로 전환한다. ETF 매도시 별도의 증권거래세(0.3%)가 발생하지 않아 비용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 10일 오후 3시 30분부터 논현지점에서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세미나는 두 개의 강연으로 꾸려진다. 먼저 ‘2013년 국내외 자산시장 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서준혁 신한금융투자 투자자문부 연구위원이 연단에 선다. 이어 김성태 투자상품부장이 ‘유망펀드를 활용한 최적의 투자대안'을 주제로 보유펀드 리밸런싱 방안과 투자유망 상품에 대해 강연한다.
▲KDB대우증권 =9일부터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결합 서비스’를 실시한다. 결합 서비스란 통신업계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로, 여러 사람이 이용하거나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추가 혜택을 주는 개념이다. KDB대우증권에서는 이번에 가족단위와 상품군에 따른 두 가지 결합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결합 서비스는 개인 고객 누구나 전국 KDB대우증권 영업점 또는 온라인(HTS)에서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스마트상담센터(☏ 1644-3322)로 하면된다.
▲한국투자증권 = 뱅키스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매수한 주식과 동일한 주식을 한 주 더 주는 이벤트를 다음달 25일까지 실시한다. 가격이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인 주식은 20명을,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5명을, 50만원 이상은 1명을 각각 추첨한다. 가까운 은행에서 뱅키스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 후 주식을 매수 하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44-5000)에 문의하면 된다.
▲이트레이드증권 = 증권교육센터 1주년을 기념해 '꽃보다 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0월7일. '꽃보다 교육' 이벤트는 총 4가지 행사로 진행된다. 이중 '교육의 제왕은?' 이벤트에서는 한 해 동안 매매에 도움이 됐거나 꼭 듣고 싶다고 생각하는 베스트 교육 과정을 선정한 고객 중 111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문의전화 1588-2428.
▲키움증권 = 오는 12일까지 연 최고 15%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371호를 공모한다. 이 상품은 고려아연, 삼성엔지니어링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상품으로 최고 45%(연 수익률 15%)의 수익을 지급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www.kiwoom.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동부자산운용 = 전 세계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 및 채권관련 집합투자증권에 투자하는 '동부글로벌ETF셀렉트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재간접형]'을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가별, 섹터별 차별화가 진행되면서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기회도 생겨나고 있다"며 "국가별 정책 및 경제 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자산배분을 통해 수익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동부증권,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판매한다.
▲한국상장회사협의회 = 오는 11일 오전 7시30분부터 서울 63빌딩에서 제42차 상장회사 최고재무담당자(CFO) 포럼 조찬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최종학 서울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적정배당은 얼마인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한국거래소 = 내년도 정규직 신입직원 4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34명보다 늘어난 것. 거래소 관계자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인적성검사 및 면접전형 등 다면평가절차를 거쳐 뽑을 예정"이라며 "내년 1월 초 정규직 일반직원으로 채용하게 된다"고 말했다. 서류접수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채용관련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와 KRX홈페이지(www.krx.co.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예탁결제원 = 9일 추석을 맞아 부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에 버스 1대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지역복지관 및 장애인시설 단체를 통해 쌀 1000포대를 기부했다. 김경동 예탁원 사장은 "부산지역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 산하 금융투자교육원은 원자재 파생상품 거래 및 투자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Commodity 파생상품 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국 유로머니의 교육기관 유로머니 트레이닝과 연계해 최신 해외사례를 논의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개강일은 다음달 14일이며 수업은 월요일과 수요일 주 2회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 확인은 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
)에서 가능하다.
▲한국금융투자협회 = 13일까지 아시아 지역의 신흥시장 대표단을 초청해 제9회 한국자본시장 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신흥시장에서 지한파(知韓派)를 확대해 국내 금융투자업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몽골, 인도, 카자흐스탄, 일본, 터키, 인도네시아 등 12개국 증권·운용사, 유관기관, 감독당국 등 20개 기관에서 31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는 국내 자본시장의 현황과 미래, 금융상품과 인프라, 투자자교육 등 국내 자본시장의 성장과정과 정책방향을 교육받고 증권 관련 유관기관과 증권·운용사 등 금융투자회사를 방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