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하나금융투자, 국내 첫 메신저-MTS 결합 ‘캔들맨’ 선보인다

  • 2016.03.07(월) 10:33

사용자끼리 종목정보 공유·매매
투자상담 가능…PC-폰버전 호환

하나금융투자가 국내 처음으로 트레이딩시스템을 결합한 신개념의 메신저를 선보인다.

 

하나금융투자는 메신저 기능과 소셜모임 기능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결합시킨 메신저 ‘캔들맨’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캔들맨은 사용자끼리 종목 정보와 매매신호를 공유할 수 있으며, 대화 중 표시된 종목명을 클릭하면 호가, 차트, 주문 등을 즉시 실행할 수 있다. 시장 대응 및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금융투자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면 및 전화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눈길을 끈다. 한명이 여러명에게 그룹쪽지를 보낼 수 있으며 독립된 대화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긴밀한 소통이 쉽게 이뤄질 수 있다. PC버전과 스마트폰 버전이 호환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캔들맨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이달 중 개시될 예정이다. PC로 이용할 경우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www.hanaw.com) 내 모바일트레이딩 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하나금융투자 온라인 ID가 있는 경우 해당 ID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ID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하나금융투자 계좌가 없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상훈 하나금융투자 PIB본부장은 ”모바일 시대 및 비대면 계좌개설 출시에 맞춰 손님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손님들에게 더욱 빠른 시장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소셜트레이딩 메신저(캔들맨) 서비스를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