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한국금융지주, H2KOREA 손잡고 수소경제 활성화 지원

  • 2021.08.20(금) 15:30

금융 주선 및 자문서비스 제공

한국투자증권의 모회사인 한국금융지주가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과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한국금융지주는 20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와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과 수소전문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20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이강행(오른쪽) 한국금융지주 사장과 김성복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단장이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과 수소전문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금융지주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금융지주는 H2KOREA 회원사의 수소 산업 확대를 위해 금융 주선과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성장 단계별 투자와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증자, 채권 발행 등 금융투자업의 자본조달 역할을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난 2017년 출범한 H2KOREA는 수소산업 전 과정에 대한 규제와 제도 개선, 수소전문기업 발굴과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등을 통해 국내 수소 생산과 공급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지난 2월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수소법)시행에 따라 수소산업진흥 전담기관으로 선정됐다.

이강행 한국금융지주 사장은 "한국투자금융그룹은 최근 지주사에 사회공헌담당을 신설하고 계열사별로 ESG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수소경제 성장의 밑거름을 마련하고 친환경 수소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