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LG유플러스 '똑똑한' IoT 선풍기 출시

  • 2018.06.21(목) 13:40

▲ 21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에서 모델들이 신일산업과 함께 IoT 기술을 적용한 선풍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LG유플러스가 신일산업과 손잡고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선풍기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신일산업과 함께 IoT 기술을 적용한 IoT 선풍기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IoT 선풍기는 신일산업의 14인치 선풍기에 IoT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 'IoT@home'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전원은 물론 바람 세기, 회전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한 'U+우리집AI'와 연동시켜 음성 명령어를 통해 서도 손쉽게 켜고 끌 수 있다.

 

특히 IoT 선풍기의 예약기능을 이용해 취침 전 미리 앱에 시간 단위로 선풍기 바람의 강약과 방향 등 작동 스케줄을 입력하면 설정에 따라 선풍기가 자동으로 동작한다. 예를 들어 두시간 단위로 30분씩만 선풍기가 작동하도록 설정하면 취침시간 내내 선풍기를 켜 놓거나 선풍기를 다시 작동시키기 위해 취침 도중에 깰 필요가 없다.

 

향후에는 실내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IoT 공기질알리미와 연동을 통해 설정온도에 따라 선풍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