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추석 맞이 '네이버' 변신은 무죄

  • 2019.09.11(수) 14:11

다양한 추석 관련 정보서비스 제공

네이버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 맞춤형 플랫폼'으로 대변신한다. 고향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호캉스를 즐기거나 해외여행을 떠나는 등 명절을 즐기는 방식이 다양해진 만큼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여러 서비스를 마련한 것이다.

모바일판, 주제별 추석 특집 콘텐츠 제공

먼저 모바일 메인의 다양한 판에서는 추석 관련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싱글족들은 '뭐하지 판'을 통해 인기 전시 정보 등 연휴에 즐길만한 장소를 물색할 수 있고, '여행+판'과 '우리동네 판'에서는 한가위 보름달 구경 명소와 축제 장소 등 가볼 만한 곳을 모아볼 수 있다. 차량을 많이 이용하는 명절에 맞게 '자동차판'에서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차량 정비 점검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가족과 함께 하는 명절인만큼 '부모 i 판' '건강판'에서는 자녀와 부모님에게 필요한 건강 상식과 추석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예방법을 볼 수 있다. '푸드판'에서는 추석에 즐길 수 있는 명절 음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있다. '책문화판'에서는 귀향·귀경길에 듣기 좋은 오디오북을 추천하고 12일부터 14일까지 미니북 '귀를 열면 명절이 달라진다'를 무료로 제공한다. '웹툰판'에서는 지나간 명작들을 정주행할 수도 있다.

뮤직·오디오 담아 풍성해진 '네이버 지도'

지루한 귀성길을 달래줄 풍성한 오디오 콘텐츠들을 내비게이션으로 즐길 수도 있다. 네이버 지도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클로바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다.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를 듣기 위해 내비게이션 앱을 종료할 필요가 없어진 것.

이와 함께 야구 경기 중계 역시 청취가 가능하다. 귀성길에 잠실에서 열리는 기아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중계를 듣거나, 귀경길에 창원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NC다이노스의 경기 중계를 들을 수 있다.

네이버의 바이브와 지니뮤직, 벅스 등 음원 서비스와 연동해 음악을 듣거나 팟빵, 오디오클립 등 오디오 서비스를 바로 청취하는 것도 지원한다. 동요나 동화 오디오 콘텐츠도 제공된다.

해외여행 떠난다면? '네이버 지도'서 대기인원 확인

추석 기간 중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네이버 지도에 다양한 기능도 더해졌다.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에서 인천공항의 ▲출국 심사대 대기인원 ▲주차장 주차가능 대수 ▲카운터별 항공사와 관련된 실시간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네이버 지도 앱 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또는 주차장에 해당하는 지도 화면 또는 검색 기능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추석에 뭐하지?" "도개걸윷모!"

음성 검색도 추석에 맞춰 변모했다. 우선 네이버 모바일 앱 그린닷 내 '음성' 버튼을 터치하고 '추석에 뭐하지'라고 말하면 ▲추석 특선 영화 ▲추석 인사말 ▲연휴 기간 나들이 갈만한 곳 ▲실시간 교통 상황 ▲차례상 차리는 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성검색 윷놀이 게임'도 마련했다. 11일부터 17일까지 네이버앱 음성 검색에서 '도개걸윷모'를 외치면 윷이 던져지는데, 윷이나 모가 나오면 경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내내 '기분 좋은 페이 경험'

부모님께 추석 용돈을 드릴 때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해보자. 내 휴대폰에 등록된 연락처를 기반으로 페이와 연동하면 100원부터 5000원까지 행운포인트를 지급하기 때문.

또 안 쓰던 포인트를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100원의 추가 금액이 지급되고, 처음으로 포인트를 선물하는 이용자는 네이버가 1000원을 선물한다.

추석선물세트도 네이버페이로 쇼핑하면 더 현명한 쇼핑이 가능하다. 5만원 이상 페이포인트를 충전하면 2% 보너스가 지급된다. 특히 GS25 편의점에서 추석선물세트 정육·갈비를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이용자에게는 결제 금액의 20%,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를 하면 최대 7%가 적립된다.

연휴 내내 만화·소설·영화 정주행 찬스

네이버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만화, 장르소설과 영화, 방송을 연휴 내내 정주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허영만 작가 원작의 인기 만화 '타짜'를 최대 50% 할인가에 볼 수 있다. 24일까지는 무협만화 '용비불패'와 '열혈강호'의 단행본 32권 분량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장르소설 서비스는 '재혼황후' '두번째 딸로 대어났습니다' 등 로맨스판타지 장르 인기 웹소설 작품들이 최대 65화까지 무료다. 민수 작가의 최신작 '센스'와 온후 작가의 '나 혼자 강제퇴장'은 네이버 시리즈 독점 제공한다.

추천 영화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엑시트' '봉오동전투' 등 최신 영화 할인 쿠폰을 비롯해 '돈' '롱리브더킹' 등 다양한 인기 영화들이 무료로 제공된다. 방송의 경우 '캠핑클럽' '나혼자 산다' 등 인기 예능을 90%, '호텔 델루나' '의사 요한' 등 최신 인기 드라마를 50% 할인가에 즐길 수 있다.

잼라이브, 새 얼굴 김일중·김경식 MC과 추석 특집 방송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잼패밀리'에 새롭게 합류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일중, 개그맨 출신 방송인 김경식과 추석 특집 퀴즈쇼를 진행한다. 시간은 13~14일 오후 12시30분과 밤 9시다.

추석 특선 영화 특집 방송은 새롭게 합류한 김경식 MC가 진행한다. 김경식 MC는 영화 프로그램 시청자들 사이에서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추석 관련 질문은 '지식iN'에서

네이버 지식iN은 추석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Choice' Q&A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지식iN이 선별해 질문하는 "추석에 가족들과 할 놀이는?", "즐거운 추석에 뒹굴거리며 볼만한 영화는?" 등 객관식 형 Choice Q&A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의 선택을 확인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또 이용자 댓글 참여를 통해 추석 연휴동안 주제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다.

귀경길에서는 배우 정해인이 읽어주는 '오디오북'

네이버는 오디오클립의 인기 오디오북 10권을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오디오북 미니 멤버십' 이벤트도 마련했다.

'7년의 밤', '청춘의 독서', '언어의 온도' 등 베스트셀러로 구성됐으며 배우 정해인이 낭독한 '오 헨리 단편선', 배우 이상윤이 낭독한 '벤저민 버튼의 기이한 사건', 가수 장기하가 낭독한 '날개' 등 셀럽 오디오북도 포함돼 있다.

구매한 10권의 오디오북은 90일 동안 이용 가능하며 각 오디오북은 듣기 시작한 후 30일 동안 들을 수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