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새로운 성장 로드맵 그려야"

  • 2023.01.02(월) 10:31

"지역 밀착 '로컬 크리에이터'로 진화"

LG헬로비전이 고객 중심의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지역 밀착사업에 주력한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2일 비대면 시무식을 통해 '2023 신년사'를 밝히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제공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2일 열린 비대면 시무식에서 "2023년은 LG헬로비전의 새로운 성장 로드맵을 그려가야 할 때"라며 "고객의 홈 라이프를 윤택하게 만들고 지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2022 LG헬로비전 성과 베스트5'가 소개됐다. △홈사업 질적 성장기반 확보(프리미엄 방송 및 인터넷 결합 가입 확대) △디지털 채널 고객경험 혁신 △지역채널 시청자층 확대(오리지널 콘텐츠 및 지역 밀착 선거방송 활약) △든든한 지역경제 조력자로 거듭난 지역채널 커머스 △지역 특화사업 성장 가능성 확인(지역 B2G 사업 등)이 집중 조명됐다.

송 대표는 "지난해는 고객 중심의 전사적 체질 개선으로 홈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회복하고, 알뜰폰·렌탈 사업의 성장을 이끄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특히 지역채널 커머스와 지역 특화사업을 필두로 지역 중심의 차별화된 케이블TV 성장 기회를 확인한 뜻깊은 한 해였다"고 했다.

올해 중점과제로는 △양질의 케이블TV 가입자 확대 △고객 중심 디지털 채널 강화 △알뜰폰 eSIM 서비스 강화 △지역채널 지역 전문매체 도약 △커머스 사업 본격 육성 △성장성 높은 지역사업 대형화 등을 꼽았다.

그는 "향후 5~10년 뒤를 계획하기 어려운 시장 변화 속에서 고객을 제대로 알고 더 빠르게 다가가는 유연함과 적극성이 핵심 승부처로 떠올랐다"며 "지난 3년간 고객 경험 혁신의 기초체력을 다졌다면 새해에는 고객가치를 위해 거침없이 제안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체질화해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