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C&C, 작업장 중대재해 막는 '안전관리 솔루션' 개발

  • 2023.06.08(목) 09:47

안전 관련 기록·관리·모니터링 등 지원

/사진=SK㈜ C&C 제공

SK㈜ C&C는 제조·유통·건설·통신 등 전국 단위 대규모 사업장과 작업 현장의 안전관리, 중대 재해 예방을 지원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 안전관리솔루션'은 작업 현장에 맞춰 위험성 평가, 안전점검, 부적합 개선, 교육 및 안전사고 등에 대한 이행 관리 체계를 제공하고, 모바일 앱을 활용해 안전점검 및 개선 관련 모든 수행 이력과 결과 등을 편리하게 기록·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안전관리 편의성 강화를 위해 사업장 안전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디지털 상황판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사업장의 실시간 작업정보를 비롯해 안전 점검, 사고 현황 등 다양한 안전 지표와 통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안전 관리가 미흡한 사항은 별도로 추적·관리해 조속히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 C&C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에 현장 작업자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기능도 대거 구현할 계획이다. IoT 센서를 활용해 작업자 위치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관제 기능을 추가한다는 것이다.

사고 위험이 높고, 고정형 CCTV 설치가 어려운 장소를 위한 이동형 CCTV 관제 기능과 작업자 접근이 어려운 고소 점검을 대신하는 스마트 드론 운영도 지원할 예정이다. 

박종철 SK㈜ C&C 그룹장은 "전국에 사업장, 작업장을 둔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구축해 운용 중인 안전관리시스템의 확장판"이라며 "운용 효율성과 사고 예방 효과가 이미 검증된 솔루션인 만큼, 도입과 동시에 바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