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크립토퀀트, 누적 120억 투자 유치… 사업 고도화한다

  • 2023.06.29(목) 15:28

대헝 VC로부터 85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FTX·루나 이상 징후 발견…전통 금융기관과도 계약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 개발사 팀블랙버드는 8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래픽=크립토퀀트 제공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 개발사 팀블랙버드는 8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투자를 리드하여 IMM인베스트먼트, SK,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힐스프링인베스트먼트 등 대형 벤처캐피탈들이 참여했다.

팀블랙버드는 지난 2021년에도 약 3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당시 투자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주도했으며 갤럭시 인터렉티브, 미래에셋캐피탈, 유비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2018년 설립된 팀블랙버드는 가상자산 지갑 식별 기술을 바탕으로 크립토퀀트를 출시했다. 현재 20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200곳 이상의 기관 고객을 유치했다.

크립토퀀트는 지난해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루나 사태와 FTX 사태가 발생하기 전 이상 징후를 발견해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사전에 경고했다. 

세계 최대 파생상품 및 옵션 거래소인 미국 시카고 거래소 그룹(CME)과 온체인 데이터 공급 계약을 맺었으며, 올해 초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에 온체인 인사이트 제공업체로 등록됐다.

팀블랙버드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활용해 사업을 고도화하고 인재를 유치할 계획이다. 현재 개발, 기획, 마케팅, 인사 등 전직군에 걸쳐 대규모 채용을 진행 중이다.

주기영 팀블랙버드 대표는 "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 방식을 재정의하고, 올바른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산에 대한 가치평가의 기준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해 보이는 것이 크립토퀀트가 가진 주요 가치"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