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크립토택스, KODA와 가상자산 세금처리 업무협약

  • 2023.08.16(수) 10:16

기업 대상 솔루션 '크립토택스 엔터프라이즈' 적용

한국디지털에셋(KODA) 문건기 대표(왼쪽)와 크립토택스 윤동환 대표가 16일 서울 삼성동 해치랩스 본사에서 가상자산 세금처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크립토택스

가상자산 세금 서비스 플랫폼 크립토택스(대표 윤동환)는 KB국민은행 등이 참여한 가상자산 커스터디 전문업체 한국디지털에셋(KODA)과 가상자산 세금처리 업무 전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립토택스는 KODA의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세무·회계 솔루션 '크립토택스 엔터프라이즈' 제공한다. 양사는 가상자산 회계의 신뢰도 확보를 위한 양사 간 사업모델 발굴 등의 폭넓은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크립토택스는 빗썸, 코빗, 플랫타익스체인지 등 가상자산 거래소를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편리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세금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윤동환 크립토택스 대표는 "가상자산 보유 기업들이 서비스를 통해 가상자산 회계에 대한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으며 기업 가상자산 회계 처리의 불확실성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문건기 KODA 문건기 대표도 "이번 크립토택스와의 협력을 통해 가상자산 세무·회계에 대한 투명한 회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