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KT·SKB·LGU+, 무료 콘텐츠로 안방시장 집중 공략

  • 2023.09.28(목) 11:00

무료 영화·드라마에 냉장고 경품 행사까지
KT는 키즈 콘텐츠 4000개 에피소드 '오픈'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IPTV 3사가 추석을 맞아 무료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예년보다 긴 추석연휴 덕에 온 가족이 모여 TV를 보는 시간이 늘어날 것을 감안해 접촉면을 최대한 넓히려는 전략이다. 

SK브로드밴드는 추석을 맞아 자사 IPTV 'B tv' 가입자 대상으로 '애플 TV+'을 3개월 무료 제공한다. '애플 TV+'는 오리지널 콘텐츠만 제공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세계적 흥행을 거둔 '파친코'를 포함한 국내 콘텐츠뿐만 아니라 에미상(Emmy Awards)을 석권한 코미디 시리즈 '테드 래소'와 '배드 시스터즈', '포 올 맨카인드', '어둠의 나날', '더 모닝 쇼' 등 웰메이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B tv는 참여자 전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퀴즈와 경품 이벤트,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리클라이너 소파(1명), BBQ 치킨 기프티콘(2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영화, 드라마, 키즈, 애니메이션 등 장르별 추천작을 큐레이션한 '추석 특집관'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530여 편의 영화, 드라마 등 무료 VOD를 IPTV 'U+tv'를 통해 이번 추석 연휴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북유럽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의 콘텐츠도 독점 제공하기로 했다. 비아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영화 '뭉크', '세상에서 가장 외딴 레스토랑', '캣워크', '스웨인디언' '슈퍼스웨드' 등을 내세우고 있다.

배우 마동석의 액션영화 '범죄도시2', 황정민·현빈 주연 '교섭', 류승룡·염정아 주연의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등도 마련했다.

KT의 경우 '지니 TV'가 지난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9일간 극장 상영 중인 최신 영화부터 추석 연휴에 볼만한 추천 영화까지 엄선해 '2023 한가위 특집관'을 꾸렸다.

김혜수, 염정아 주연의 '밀수'와 이병헌, 박서준 주연의 '콘크리트 유토피아', 톰 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 데드 레코닝 Part1' 등 한가위 특집관에 편성된 영화 20편 중 1편 이상 구매·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10명), 이마트 기프티쇼 3만원권(200명), 굽네치킨 기프티쇼(300명), TV 포인트 5000원권(500명)을 선물한다.

지니 TV의 영유아동 전용 메뉴인 키즈랜드는 명절 육아에 도움을 주고자 '추석 연휴 특집관'을 구성해 200편에 달하는 키즈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에피소드 기준 총 4000편에 이른다.

아울러 이달 28일부터 내달 3일까진 '핑크퐁 시네마콘서트3', '출동! 슈퍼윙스 빅콘서트', '엄마까투리 극장판' 등 매일 다른 가족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IPTV 업계 관계자는 "긴 추석 연휴기간에 온 가족이 거실 TV 앞에 모여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와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