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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알뜰폰 상생 본격화…"온라인 고객센터 오픈"

  • 2025.01.06(월) 15:30

42개 파트너사 가입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관련 온라인 고객센터를 열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온라인에서 알뜰폰(MVNO)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해 알뜰폰 사업을 하고 있는 42개 파트너사의 통신 요금제를 이용하는 가입자라면 누구나 알닷케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이용자들이 △가입정보 △휴대폰 정보 △요금·납부 조회 △사용현황 △분실·정지·해제 등을 온라인에서 확인·신청할 수 있는 고객센터다. 알뜰폰 상품 비교·셀프 개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공용 홈페이지 알닷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알뜰폰 가입자가 사용현황·납부정보 등을 확인하려면 각 알뜰폰 파트너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서비스 개편을 통해 알닷케어에서 제공하는 업무 범위를 요금 납부, 소액결제 관리, 로밍 등 서비스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알뜰폰 파트너사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알닷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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