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 위치한 두산건설의 ‘두산위브더제니스’가 교육환경이 좋은 단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 자녀들은 물론 고학년 자녀까지 단지 내에서 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단지 내에 위치한 ‘키즈존(KIDS ZONE)'에서 4~7세 아동을 대상으로 ’제니스키즈‘를 운영 중이다. 선생님은 정교사 12명, 강사 9명으로 구성돼 있는데 영어전담 교사만 3명이다. 차량 이동이 필요 없고, 자녀들이 수업 받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 ‘에듀케이션존(Education Zone')에는 두산동아가 운영하는 ’DOOIT ENGLISH‘와 독서실이 있다. ’DOOIT ENGLISH‘는 교사와 1대 1 수업 방식이어서 교육효과가 높아 등록 대기자들이 많다. 온라인 콘텐츠 비용으로 월 3만5000원만 내면 된다.
고학년 학생들을 위해선 학부모가 귀가 걱정을 하지 않도록 각 동 1층에 독서실을 마련했다. 총 16개실, 443개 좌석을 갖춰 놓고 있으며 입주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입주자의 활용도와 선호도가 높은 편의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가 으뜸이다. 게스트하우스는 도쿄와 파리, 두바이, LA, 서울 등 유명 도시 콘셉트로 구성돼 있는데 친지가 방문했을 때나 집들이, 파티에 이용할 수 있다. 1일 사용료는 5만~8만원이다. 호응이 좋아 금요일이나 주말에는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상가인 제니스스퀘어에서는 원스톱쇼핑이 가능하다.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아이컴퍼니(이케아) 등 생활 편의시설은 물론 은행과 약국, 병원,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이 고루 입점해 있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경의선 탄현역에서 전철을 이용하면 서울역과 공덕역까지 30~4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탄현역이 단지와 브릿지로 직접 연결돼 있어 늦은 귀갓길에도 안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