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은 신설한 경영관리부문 사장에 김대철 HDC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하는 등 HDC그룹 2017년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임 김대철(사진)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은 1958년 생으로 서라벌고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펜실벤이니아대 경영대학원(MBA)를 나왔다.
2005년 아이콘트롤스 대표이사 사장, 2007년 현대산업개발 기획본부장(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11년부터 HDC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을 맡아왔다. 내부에서 그룹 전반의 미래 성장 전략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이에 따라 현대산업개발은 김재식 대표이사 사장이 사업 전반을 총괄하는 기존 역할을 수행하는 가운데 김대철 신임 경영관리부문 사장이 재정·경리·인사·기획·홍보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게된다.
현대산업개발은 또 설계 및 상품개발 전문가인 장경일 건축·주택사업본부 부본부장을 본부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부동산 개발사업의 기획력과 상품개발 역량을 강화해 디벨로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는 기대다.
개발사업 계열사인 아이앤콘스에는 신임 대표이사로 이종식 현대산업개발 건축·주택사업본부 본부장이 발령됐다. 기획에서부터 시공, 운영에 이르는 건축개발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가여서 아이앤콘스의 사업개발 역량을 높일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HDC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에는 신한금융투자, HDC자산운용을 거쳐 현대산업개발 재정·경리 담당 중역을 역임한 정경구 현대산업개발 경영기획 담당 상무가 선임됐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핵심사업에 집중하면서도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신설, '현재와 미래의 동시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회사 역량을 확보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현대산업개발 그룹 인사 명단이다.
▲ 왼쪽부터 이종식 아이앤콘스 대표이사 사장, 장경일 현대산업개발 건축·주택사업본부 본부장(부사장), 정경구 HDC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사진: 현대산업개발) |
<현대산업개발>
◇전보
▲사장 김대철
◇승진
▲부사장 장경일
▲상무 이형재 권순호 김홍일
▲상무보 김건용 이창규 김영수 이현대 장경일 이종민 김대중
<아이앤콘스>
◇전보 및 선임
▲대표이사 사장 이종식
<HDC자산운용>
◇전보 및 선임
▲대표이사 부사장 정경구
<현대EP>
◇승진
▲전무 조주현
▲상무보 김정신 최원경 이창호
<아이콘트롤스>
◇승진
▲상무 임호성
<아이서비스>
◇승진
▲상무보 김현구
<호텔아이파크>
◇승진
▲이사 장준호
<현대아이파크몰>
◇승진
▲이사대우 이강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