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e편한세상'이 제시한 언택트 시대 새 주거 패러다임은?

  • 2020.12.21(월) 09:00

생활소음 저감·공기청정 등 기술혁신 선보여
삶의 질 높이는 조경·테라스 특화설계도 공개

코로나19가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집은 단순 거주 공간을 넘어선 쉼터이면서 일터, 각종 취미 생활과 여가를 즐기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집 안에서 자연환경을 느끼고 싶은 욕구나 필요성도 강해지고 있다. 친환경 인테리어 스타일, 단지 내 조경 및 발코니, 테라스 등의 특화 설계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그 이유다.

대림산업은 최근 코로나19 이후 달라지는 주거환경에 걸맞은 다양한 특허 기술력 및 공간 특화 설계 등을 선보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주거 상품을 내놓고 있다.

e편한세상의 특화 기술력 중 하나는 생활 소음 저감이다. '3중 레이어 바닥구조', '팬 분리형 저소음·고성능 레인지 후드' 등을 통해 실내 소음을 개선시켰다. '3중 레이어 바닥구조'는 충격 방지용, 소음·진동 흡수용의 이중 몰탈 구조 및 독일 BASF사와 제휴한 고성능 완충재를 사용해 소음저감 및 열효율 개선 효과를 높여주는 특허 출원 기술이다. 기존보다 두꺼워진 이중 몰탈 구조는 고성능 완충재와 함께 경량뿐만 아니라 중량 충격음도 개선해 층간소음 저감 효과를 높였다.

'팬 분리형 저소음·고성능 레인지 후드'는 특수 설계된 모터가 장착된 팬을 본체의 위치와 분리해 주방 외부에 설치했다. 주방 소음은 줄이고 배기 성능은 개선했다. 실제 이 기술을 통해 주방 소음을 최대 13dB 저감시켜 조용한 도서관 수준으로 개선했으며, 초기 흡입 성능은 8배까지 높이는 효과를 달성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또 e편한세상만의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은 초미세먼지를 99.97% 제거하는 H13등급 헤파필터를 적용한 환기·공기청정 기능에 세균 및 바이러스를 잡아주는 UV-C/A LED를 더해 살균 및 탈취 기능까지 추가했다.

대림산업 드림하우스 조경

이같은 혁신 기술력은 지난 10일 리뉴얼을 통해 한층 진화된 e편한세상의 부산 ‘드림하우스’에서도 소개했다. 특화 설계 또한 함께 공개했다. 차별화된 단지 조경 컨셉 뿐만 아니라 세대 안에서도 바깥 자연환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테라스 및 발코니 설계 등이다.

‘드림하우스’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하며 내년 3월 7일까지 운영된다.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그룹 프라이빗 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주거 가치의 기준이 바뀌면서 입지보다는 알파룸, 테라스 등의 특화 공간이나 특화 시스템 등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e편한세상은 급변하는 주거 환경에 맞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꼭 필요한 경제정보만 모았습니다[비즈니스워치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