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첫 시즌 시작 '눈길'

  • 2023.05.09(화) 10:55

인제스피디움서 1라운드…"모터스포츠 대중화 발판"
내구 레이스, 최장한·강동우 조 INP 클래스 우승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가 지난 7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첫 시즌 1라운드 경기를 치렀다. 자동차 내구레이스와 바이크 경기, 드리프트 등으로 구성한 이번 대회는 모터스포츠의 대중화와 다양화를 모토로 인제스피디움이 새로 시작하는 첫 대회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사진=태영건설 제공.

이번 대회의 메인 이벤트로 꼽히는 '인제 내구'는 2시간 동안 주행한 거리로 승부를 겨루는 경기다.

경주차 한 대에 최대 3명의 드라이버가 교대로 참가할 수 있다. 예선에서는 모든 참가 드라이버가 1랩 이상 주행해야 한다. 결승은 롤링 스타트로 진행되며 2시간 동안 4분씩 2번의 의무 피트스톱을 해야 한다. 이 시간 동안 주유, 타이어 교체, 드라이버 교대, 차량 냉각 등을 할 수 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진행한 인제 내구 예선에서는 미국인 드라이버 라줄 아담이 1분 39초 735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했다. 최장한·강동우 조와 최정원·두현돈 조가 뒤를 이었다. INP 클래스로 출전한 프로토타입 경주차의 우수성을 자랑했다.

INGT1에서는 원상연이 클래스 선두 그리드를 확보했고 INGT2와 INGT3의 선두는 김성훈과 이동진이 차지했다.

'인제 내구' 결승전은 INP 클래스 3대가 2시간 동안 접전을 펼쳤다. INP클래스의 우승은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최장한·강동우 조가 차지했다. 최정원·두현돈 조는 2위를 했고 예선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해 폴포지션에서 출발한 라줄 아담은 3위에 그쳤다.

INP클래스 다음으로 가장 우수한 성적은 예상 외로 INGT2 클래스의 김성훈으로 INGT1 클래스와의 배기량 차이를 넘어서 전체 4위 INGT2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INGT1 클래스의 우승은 원상연에게로 돌아갔다. INGT3 클래스의 우승은 이동진이 차지했다.

바이크 경기인 '모토쿼드 트랙어택'은 첫 라운드로 타겟 타임 트라이얼로 진행했다. 타겟 타임 트라이얼은 주어진 타겟 타임에 가장 근접한 랩타임을 기록하는 것을 겨루는 경기다.

2번의 세션 주행을 마친 뒤 3번째 세션에서 박병섭이 우승을 차지했다. 유명한과 유수진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드리프트 페스타와 테이머 타임트라이얼은 1라운드는 순위 경쟁 없이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트랙데이로 진행됐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다음 경기는 오는 7월 1~2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우 인제스피디움 대표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가 앞으로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놀이터가 되고 모터스포츠 대중화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모터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참여형 모터스포츠 플랫폼으로서 강원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