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조경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맞손

  • 2023.10.30(월) 09:07

특화한 기반시설·조경…230미터 유럽형 중앙정원 등

DK아시아가 로열파크씨티 조경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삼성물산과 다시하번 손잡았다. DKC아시아는 지난 27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DK아시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첫 하이엔드 리조트도시로 조성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4805가구)'의 성공적인 입주에 이어 60년 조경사업 노하우를 가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다시 한번 협업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2만1313가구로 완성되는 리조트특별시의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특화된 기반시설과 조경을 최고 수준으로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조경에 대한 전체적인 마스터 플랜을 제시하고 여기에 맞는 특화설계, 시공, 유지관리까지 진행한다. 특히 경관 조성과 공사 공정 그리고 품질과 안전 환경 등의 현장 업무를 수행한다. 국내 최대 수준의 나무병원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조경 진단부터 관리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로열파크씨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실제 조경모습/사진=DK아시아

이번 협업을 통해 단지엔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230m 길이의 유럽형 중앙정원이 조성된다. 주요 테마공간과 연결 산책로, 경관 포인트 등의 조경 바닥은 멀칭(mulching) 작업을 통해 토양의 구조를 유지하면서 색다른 비주얼을 연출한다. 고급 수종인 팽나무와 대형 전나무, 대왕참나무, 메타쉐콰이어 등을 식재해 단지 내 테마숲과 테마길을 만든다.

유럽식 분수와 수경공간, 음악과 여유가 흐르는 티하우스, 사계절을 단지에서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목과 관목 등도 식재된다.

김효종 디케이아시아 대표이사 부사장은 "DK아시아가 추구하는 리조트특별시는 로열파크씨티즌들이 떠나지 않아도 일상의 경험이 감동이 되고 휴식이 되는 도시, 감성으로 즐기고 싶은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생동감 넘치는 도시로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DK아시아는 이 단지에 프라이빗 영화 상영관도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RNR ‘모노플렉스’와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11월 선보이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전매제한 6개월에 실거주 의무가 없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 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