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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경연 프로그램인 '흑백 요리사'가 큰 인기를 끌면서 출연했던 유명 쉐프들이 요리하면서 착용했던 장갑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신제품 ‘크린가드 니트릴 장갑’이 출시 3개월 만에 200만장이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유힌킴벌리는 크린가드 니트릴 장갑의 인기 이유로 요리할 때 손이 직접 닿지 않아 위생적일뿐만 아니라 전문성을 연상시키는 비주얼까지 연출이 가능한 점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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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정지선, 장호준 등 유명 쉐프가 해당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조리하는 모습이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크린가드 니트릴 장갑은 조리 중 위생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장갑이 손상되거나 이물이 묻었을 때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화이트와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나 장시간 조리나 작업 시에도 안정적으로 착용 가능하다.
신제품은 식약처의 식품용 기구 재질 규격에 따른 테스트를 완료했다. 소비자의 다양한 손 크기를 고려해 대, 중, 소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보관이 용이하다.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 네이버 직영몰과 쿠팡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린가드 담당자는 “산업 안전, 위생 환경 전문 브랜드로서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방 현장은 물론 가정 내에서도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신제품 글러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 제품으로 소비자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