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롯데카드, '미친 듯이 행복한 삶' 브랜드에 담았다

  • 2020.07.01(수) 09:58

고객 소비 생활 이끌겠다는 의지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 작업 일환

롯데카드가 1일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Brand Identity) '로카(LOCA)'를 공개했다. 로카는 롯데카드 영문표기(LOTTE CARD)의 줄임말이며, 미친 듯이 행복한 삶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의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는 고객 삶의 여정을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신규 BI를 통해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BI는 20세기 전후 유럽에서 유행한 '아르누보(Art Nouveau)' 양식을 근간으로 삼았다.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섬세한 문양을 바탕에 배치해 전체적으로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중앙의 나침반은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생활을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의미다. 창문을 의미하는 바탕의 정사각형은 카드 생활에 빛이 되고 업계 내 혁신을 이루겠다는 열망을 담았다.

롯데카드는 지난 3월 조좌진 대표 취임 이후 브랜드 개편 작업을 진행해왔다. ▲품격과 가치가 있는 브랜드(Class & Heritage) ▲전문적이고 대담한 브랜드(Capable & Confident), ▲배려와 생각이 깊은 브랜드(Considerate & Thoughtful)를 '3대 브랜드 기본정신'으로 정립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신규 BI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며 "고객의 삶을 가치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