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Play·Buy·Use'…흥국화재, 모바일 앱 전면 개편

  • 2021.08.25(수) 14:36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권중원 흥국화재 사장/그래픽=유상연 기자 prtsy201@

흥국화재가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 디지털 경쟁력을 부각되고 있는 보험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흥국화재는 25일 Play(콘텐츠를 즐기고)와 Buy(상품을 가입하고), Use(계약서비스를 이용)를 키워드로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메인 첫 화면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고객 친화 웰컴 메시지 및 보험 가입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개인화 화면을 제공한다. 금융서비스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해 고령자 전용 메인 화면을 마련하고, 불편한 공동인증서 대신 금융인증서를 도입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Play 콘텐츠는 건강과 생활, 여행 등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와 룰렛게임, 운세 등 재미와 편안함이 있는 놀이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Buy 파트에서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그래프와 이미지를 활용했다. 보험료 계산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완결형 상품가입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Use 파트에서는 신용대출 시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면 당일 입금까지 가능한 프로세스를 신설했다. 제3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도록 편의 기능을 강화하고, 장기보험금을 청구할 경우 단체보험도 자동으로 청구되도록 해 보험금 누락이 없도록 개선했다.

흥국화재는 모바일 앱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국화재 모바일 앱에서 신규 회원 가입 또는 주요 서비스 3가지인 내 보험간단분석, 보험료납입, 간편인증등록 중 한 가지를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냉장고, 무선청소기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