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플랫폼 부문이 제휴점과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경영을 강화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5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자율규제 방안 발표회에 참석해 거래액 기준 하위 40% 제휴점을 대상으로 1년 6개월간 중개수수료를 1%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국내 제휴점의 판매 채널을 글로벌 주요 OTA(Online Travel Agency)뿐 아니라 1만7000개 여행사로 확대하는 중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이는 전체 제휴점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는 "대한민국 관광대국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플랫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국내 숙박 사업자들의 역량을 증진하고 부담을 완화할 방안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상호 협력 활동을 전개해 업계 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