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제품을 선보인다. 쌍화차를 재해석한 '별다방 아이스티'와 지난 2004년 출시돼 인기를 끌었던 '볼케이노 샷 케이크' 등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2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오는 16일부터 20주년 기념 음료 2종과 푸드 2종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별다방 아이스 티'는 예전 다방에서 즐겨 마셨던 쌍화차를 모티브로 스타벅스만의 색을 입힌 제품이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시원한 수정과의 맛을 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계피와 생강, 대추, 당귀 등 10여 종의 한약재가 들어가고, 대추, 잣 토핑을 더했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쌍화차가 전통차로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것처럼 고객들에게 예전부터 스타벅스의 애칭으로 불리는 '별다방'을 처음 음료명에 공식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03년 출시했었던 '플로랄 스타벅스 더블 샷'도 내놓는다. 이 제품은 마니아층이 굳건한 더블 샷을 재해석한 음료로 얼 그레이 풍미와 에스프레소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2004년에 출시해 오랜 기간 인기를 끌었던 '볼케이노 샷 케이크'도 출시한다. 초콜릿 케이크에 에스프레소 샷이 들어가 '흘러내리는 볼케이노'를 연상시키는 게 특징이다. 이와 함께 조각 케이크로만 판매했던 브라우니를 홀케이크인 '피칸 브라우니'로 새롭게 선보인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총괄 부장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스타벅스의 상징인 커피 음료와 레트로한 감성을 담은 티 음료, 푸드 등을 함께 선보이며 20주년 시즌을 기념하고자 했다"면서 "많은 고객과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20주년 시즌이 됐으면 한다"라고 했다.
스타벅스는 또 20주년을 맞아 이달 11일부터 22일까지 콜드 브루∙프라푸치노 음료 BOGO(Buy One Get One Free)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에 한해 이벤트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e-쿠폰을 제공하다. 대상 음료는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비롯한 콜드 브루 음료 7종과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프라푸치노 음료 17종 전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