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다양한 이유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진출을 꿈꾸지만 쉽게 도전하기 어려워한다. 그 배경에는 '영상 편집'이라는 벽이 있다. 의욕만으로 시작하기엔 편집 프로그램의 벽은 높고, 처음부터 배우기엔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 금전적 부담도 만만치않다.
마침 이런 사람들의 고충을 반영해 영상 편집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 정리해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김수진 저 '진짜 하루 만에 끝내는 프리미어' (사진)
저자는 '진짜 하루 만에 끝내는 프리미어'라는 책 제목에 걸맞게 대표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의 핵심 기능들만 추려 누구나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 영상 편집 기술을 정리했다. 원하는 영상을 불러오고 자르는 기본기부터 자막 넣는 법,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구현하는 법을 실제 영상의 예시를 들어 쉽게 풀어냈다.
최근 국내 유튜브 광고 수익 1위로 화제가 된 보람 튜브의 편집자 출신인 저자 김수진은 경희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과를 전공하고 유튜브 광고 영상 회사에서 메인 편집 프로듀서로 일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재능 공유 플랫폼 탈잉에서 원데이 클래스 분야 1위 강사로 자리매김하며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초급자들로부터 명료한 강의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편집 기술의 벽이 너무 높아 매번 유튜브 입문의 길에서 망설였다면 일단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저자가 책에서 지도하는 순서에 따라 실전에 부딪혀보길 권한다. 머릿속에 맴돌기만 하던 영상이 실제로 구현되었을 때의 뿌듯함과 쾌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김수진/펴낸곳 T.W.I.G/343쪽/1만9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