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하반기 대목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있는 롯데ON의 QR코드를 찍으면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ON은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롯데쇼핑은 백화점과 마트, 슈퍼, 롭스, 하이마트, 홈쇼핑, 닷컴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해 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롯데 ON을 찾아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사이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백화점과 마트, 슈퍼, 롭스, 하이마트 등 롯데쇼핑 5개사의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이 매장을 방문해 QR코드 찍으면 즉시 할인과 포인트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00원에서 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행운ON'이라는 이름으로 복권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매일 최소 100점에서 최대 100만 점까지 엘포인트를 증정한다.
5개사의 매장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경품 응모권을 증정하는 '경품ON'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테슬라 자동차와 LG전자 8K TV, 갤럭시 폴더, 아이패드 프로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온라인몰에서는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쇼핑 7개사 온라인몰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최근 1년간 방문하지 않았던 고객에게 1000원 또는 100원에 구매 가능한 딜 상품을 선보이고, 5000점 할인이나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동우 롯데쇼핑 e커머스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롯데쇼핑 7개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하반기 내수 경기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