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빠르고 정확하게"…LF몰도 배송에 힘 준다

  • 2023.05.26(금) 10:42

빅데이터 기반 '배송 시뮬레이터' 도입해
신뢰도·정확도↑…'오늘 출발' 시간대 확대

LF몰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배송 시스템을 고도화한다. 배송일을 정확히 예측해주는 배송 시뮬레이터를 도입하고 '오늘 출발' 마감 시간도 연장했다.

/그래픽=비즈워치

LF몰은 배송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배송 시뮬레이터' 기능을 도입해 고객이 구매 전 배송일을 세밀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배송 기능을 고도화 했다. 

고객이 설정한 배송지 기준으로 최근 3개월 간 배송 데이터를 분석해 도착 예정일을 예측하는 기능으로, 기존 배송 데이터 외에도 배송지 정보 등의 물류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배송일을 안내해준다. 닥스, 헤지스 등 LF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브랜드에 적용됐다. 

아울러 '오늘 출발' 주문 마감 시간을 기존 오후 3시에서 6시로 늘렸다. LF는 기존에도 물류센터 재고를 보유한 상품의 경우 오후 3시 이전 결제 시 '오늘 출발'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고객들의 직관적인 인지를 돕기 위한 신규 네이밍이니 '슝배송' 적용과 함께 주문 마감 시간 연장으로 고객 배송 경험을 보다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슝배송은 LF몰 서포터즈인 냐냐즈 1기 멤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선정됐다.

이재익 LF몰 CX 본부장은 "온라인 쇼핑의 고객 경험 중 가장 중요한 영역이 배송인 만큼, 고도화된 기능들을 앱 내에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수준 높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고객들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더욱 확장된 앱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