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해외서 더 잘나가는 우리은행 위비프렌즈 캐릭터

  • 2016.12.13(화) 09:37

출시 한달만에 15만 다운로드 돌파.‥90%는 해외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 글로벌 홍보를 위해 삼성전자 테마스토어 내에 신설한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테마 서비스는 삼성전자 갤럭시폰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스마트폰 내 배경화면, 대기화면, 아이콘 등의 디자인 테마를 다운 받아 이용하는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11월 초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위비프렌즈 캐릭터 총 7종(위비, 봄봄, 달보, 두지, 바몽, 쿠, 위비프렌즈)의 테마를 무료로 선보였다.

13일 현재 다운로드 건수는 약 15만 건으로 이 중 90%는 해외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태국, 중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 등에서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은행 측은 위비프렌즈 캐릭터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글로벌 경쟁력과 자생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금융교육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다국어로 제작해 글로벌 홍보로 활용하고 있다.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자막으로 제작해, 위비뱅크 등 비대면채널과 우리은행 해외점포를 중심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저축, 소비, 화폐, 은행, 신용 등 금융교육 테마별로 총 5편의 시리즈를 기획, 이 중 3편이 제작·배포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 8월 위비프렌즈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추진한 이후 위비마켓에서 캐릭터 봉제인형, 에코백, 목쿠션 등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 고객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전 세계에서 통하는 캐릭터 마케팅 성공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