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굿 잡!]기업은행, 하반기 170명 규모 공채

  • 2020.11.09(월) 16:18

디지털·금융전문·글로벌 등 5개 분야
250명 규모 동계청년인턴 채용도 진행

IBK기업은행은 9일 2020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채용 규모는 170명이다.

지원은 오는 23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지원서 접수로 시작된다. 이후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친 후 내년 초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금융영업(95명), 디지털(25명), 금융전문(15명), 글로벌(15명), 고졸인재(20명)등 총 5개 분야다. 특히 기업은행은 3년만에 고졸채용에 나선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졸인재가 설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하기 위해 고졸채용을 확대했다"며 "금융전문과 글로벌 분야도 신설해 채용분야를 세분화한 것도 올해 하반기 채용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신설된 금융전문 분야는 IB, 자산운용, 리스크관리, 재무회계 등의 직무를 담당하게 되며 ‘글로벌’ 분야는 해외사업 관련 직무를 맡게된다.

이와 별도로 동계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하기로 했다. 채용인원은 250명으로 이달 중 채용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며 근무 기간은 내년 1월부터 약 7주간이다.

이 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관련 현업 부서에 배치될 디지털 인턴을 별도 선발하고 인턴 근무 중 단순 업무를 넘어 기업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는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급변하는 금융 산업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더욱 정교화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채용과 관련해 윤종원 행장은 "국책은행으로서 코로나19 상황에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노력을 지속하고 포용적 시선에서 사회곳곳을 살펴 혁신금융과 바른경영을 이끌어 갈 우수인재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