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환 삼성카드 사장은 3일 "정도 경영과 변화 및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 상품, 채널 관점에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자"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사내 방송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이같은 신년 메시지를 공유했다.
그는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한 대내외 불확실성이 만연한 가운데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대출규제 강화, 기준금리 상승 및 빅테크 기업 등과의 업권을 넘어선 경쟁 심화 등 카드업계를 둘러싼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다.
김 사장은 "외부 위협을 넘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경쟁력의 근간인 고객, 상품, 채널 관점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전략실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고민과 노력을 '고객'에 집중시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을 강조했다. 이어 "본질에 집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할 것을 당부했으며, 임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