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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원하는 혁신' 갤럭시S7 국내 출시

  • 2016.03.10(목) 10:36

카메라 개선·방수 기능 등 편의성 강화
출고가 83.6만원~96.8만원 책정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을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10일 서울 호텔신라 다이너스티홀에서 ‘갤럭시 S7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을 국내에 출시했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메탈·글래스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모두 담은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11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출고가는 ‘갤럭시 S7’ 32GB 83만6000원, 64GB 88만원, ‘갤럭시 S7 엣지’ 32GB 92만4000원, 64GB 96만8000원이다.

 

색상은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 32GB의 경우 블랙 오닉스, 화이트 펄, 실버 티타늄 3가지로 출시되며, 64GB모델은 골드 플래티넘 단일 색상으로 나온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혁신이 무엇인가 고민했고 갤럭시 S7을 통해 바로 그 혁신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이를 둘러싼 다양한 제품,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종합적인 경험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짜 필요한 기능 넣었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소비자들이 실제 사용과정에서 유용한 기능들을 대거 반영했다. 최고급 DSLR카메라에서 볼 수 있는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전후면 카메라 모두 F1.7조리개값의 렌즈가 탑재돼 저조도 상황에서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 제품 화면 자체를 플래시로 활용하는 ‘셀피 플래시’ 기능도 적용했다.

 

파노라마 샷 촬영시 피사체의 움직임까지 기록하는 ‘모션 파노라마’, 영상을 압축해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하이퍼랩스’ 등 누구나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방수∙방진 최고 규격인 IP68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스마트폰 전체 구조뿐만 아니라 USB 단자, 이어폰 잭 등의 개별 부품까지도 방수∙방진을 적용해 별도의 커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탈과 글래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전작보다 더욱 부드러워진 곡선과 얇아진 베젤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적용해 최대 200G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갤럭시 S7 엣지'는 3600mAh, '갤럭시 S7'은 3000mAh 배터리를 탑재했고, 더욱 빨라진 유∙무선 고속 충전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PC만큼 생생하게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 불칸(Vulkan)과 게임 런처, 게임 툴스 기능을 탑재해 게임에 최적화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약 30만원 상당의 게임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 게임 팩(Galaxy Game Pack)’ 을 제공한다. ‘갤럭시 게임 팩(Galaxy Game Pack)’ 에는 블리자드(Blizzard), EA, 게임로프트(Gameloft) 등 글로벌 최고의 게임 업체 총 27개사의 45개 게임이 담겨있다.

 

'갤럭시 S7 엣지'는 엣지 패널을 2배 이상 확장하고 '태스크 엣지(Tasks edge)'와 '빠른 도구 모음(Quick tools)' 기능을 추가했다. '태스크 엣지'는 한 번의 터치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구동시키거나 특정인에게 빠르게 연락할 수 있는 기능이다. '빠른 도구 모음'은 자, 나침반, 손전등 등의 편의 기능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다.

 

 

◇영역 더 넓어진 삼성페이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한국 출시에 맞춰 ‘삼성 페이’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며 모바일 결제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선다. '삼성 페이’는 국내 주요 신용카드사, 온라인 쇼핑몰, 지급결제대행사(Payment Gateway)사와의 협력을 통해 지문인식으로 빠르게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

 

또 기존 우리은행에서 가능했던 ATM 서비스를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 기업은행, NH농협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한다. 온·오프라인 결제부터 ATM입출금 서비스, 포인트 적립, 대중교통 이용까지 더욱 편리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출시를 맞아 ♥7(러브 마크) 캠페인도 시작한다. 젊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한 두 단어로 규정짓지 않고, 누구나 마음대로 읽고 자유롭게 해석할 수 있도록 열린 슬로건을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캠페인의 취지를 살려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7의 뜻을 만들어가는 온라인 이벤트와 이모티콘 이벤트 등 새로운 슬로건과 관련된 다채로운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젊은 세대의 일상을 360도의 새로운 시각으로 촬영한 ‘스낵무비 360’ 영상을 ‘갤럭시 S7’ 마이크로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galaxys7/)에 티저 형식으로 공개했다. 카메라 특화 기능을 강조한 ‘Day & Night in 제주’ 인터렉티브 디지털 갤러리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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