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국GM, 전기차 '볼트'·머슬카 '카마로SS' 첫 선

  • 2016.06.02(목) 13:54

전기차 2세대 '볼트', 최대 주행거리 676㎞
'카마로 SS', 더욱 강렬한 디자인과 주행능력 갖춰

한국GM 쉐보레(Chevrolet)가 전기차인 2세대 '볼트(Volt)'와 머슬카의 대명사인 '카마로 SS'를 공개했다.

한국GM은 2일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머슬카의 아이콘 쉐보레 카마로 SS(Camaro SS)와 676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신개념 친환경 모델 볼트(Volt)를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카마로SS는 최대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 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V8 6.2L 엔진과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카마로 SS는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콘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 쉐보레 볼트.

대담한 카마로의 전면부 인상을 이끌어내는 V자 형태의 돌출형 대형 프론트 그릴과 스탠션 타입 스포일러(Stanchion Spoiler), 대구경 듀얼 머플러, 20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은 스피드와 주행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

카마로SS의 인테리어는 1세대 카마로의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하면서 8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비롯, 트랙(Track) 모드를 포함,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 최첨단 시스템을 대폭 적용했다.

▲ 쉐보레 카마로 SS

카마로SS의 가격은 5098만원이며 모터쇼 공개와 동시에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국내 인증을 거친 상세 제품 제원은 하반기 판매 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제임스 김(James Kim) 한국GM 사장 겸 CEO는 “한층 진일보한 디자인, 첨단 기능 그리고 8기통 파워트레인으로 돌아온 카마로 SS가 국내 스포츠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