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삼성전기, 세계 최소 5G 안테나 개발

  • 2019.04.25(목) 10:43

크기 25% 줄이고 전력소모 개선
"기술 난이도 높아…5G 새 기회"

삼성전기는 세계 최소형 5세대(5G) 이동통신 안테나 모듈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안테나 모듈은 스마트폰과 기지국간 통신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제품으로 스마트폰에는 다수의 안테나 탑재된다.

5G 기기는 초고주파를 사용해 많은 데이터를 빠르게 보낼 수 있지만, 파장이 짧고 직진성이 강해 신호를 멀리 보내기 어려운 특징이 있다.

삼성전기는 여러 개의 안테나 모듈을 배열(Array) 형태로 설계해 신호를 한 방향으로 집중시켜 통신 효과를 높였다. 크기는 기존 제품보다 25% 작아졌고 저손실 기판기술을 활용해 전력소모를 줄였다.

삼성전기는 현재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와 대량생산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은 "기존의 4G 안테나의 경우 기술적 차별화가 어려워 생산하는 업체가 많았지만 5G 안테나는 기술 난이도가 매우 높아 제작할 수 있는 업체가 많지 않다"며 "5G를 새로운 사업기회로 삼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릭슨 모빌리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용화를 시작한 5G 시장은 2024년까지 전세계 인구의 40% 이상이 가입하는 등 빠르게 확대될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은 5G 스마트폰이 2023년 5억대 이상이 보급될 것으로 내다봤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