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포토]"조선산업 재건!" 조선해양산업발전협의회 출범

  • 2019.05.27(월) 16:36

27일 오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조선해양산업 발전협의회 창립식'에서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이성근 조선협회장, 가삼현 현대중공업 사장,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 등 조선기자재 및 학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조선산업 생태계 재건과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조선해양산업 발전협의회'가 공식 출범했다.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KOSHIPA)는 27일 서울 엘타워에서 '조선해양산업 발전협의회' 창립식을 개최했다.

창립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정승일 차관을 비롯해 이성근 한국조선해양플랜협회장, 가삼현 현대중공업 사장 및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신종계 교수가 협의회장을 맡았다.

협의회는 협회를 중심으로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와 함께 실질적인 이행계획을 수립한다. 자문위원단에는 서울대 김용환 교수, 이병태 카이스트 교수, 홍성인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포함됐다.

앞서 현대중공업그룹과 산업은행은 지난 3월 대우조선해양 인수 본계약을 체결하며 발표한 공동 발표문에 조선산업의 생태계 복원을 위해 학계와 산업계, 정부가 참여하는 한국조선산업 발전협의체 구성 추진을 약속했다.

정부 역시 지난 4월 '조선산업 활력제고 방안 보완대책'을 통해 협의회에서 논의되는 기술지원, 거래관계 개선 등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협조 의사를 밝혔다.

정 차관은 "발전협의회를 통해 산업 생태계의 근간인 중소 조선 및 기자재업체의 경영환경이 개선되고 치열한 시장환경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발굴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정부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말하는 이성근 협회장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인사하는 가삼현 현대중공업 사장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축하하는 산업부 정승일 차관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경청하는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왼쪽)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