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이재용 부회장 "위기와 기회는 반복…기술만이 살길"

  • 2019.08.26(월) 15:13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 방문
현장경영 일환…혁신기술 투자 당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현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일 온양·천안사업장을 시작으로 9일 평택사업장, 20일 광주사업장에 이어 26일에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찾았다. 사진은 지난 9일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방문 당시의 모습./사진=삼성전자 제공

"위기와 기회는 끊임없이 반복된다. 지금 액정표시장치(LCD)사업이 어렵다고 해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다가올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야 한다. 기술만이 살 길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찾아 이 같이 밝히고 미래 혁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강조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 대표(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사장), 김성철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 남효학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 곽진오 디스플레이연구소장(부사장)이 동행했다.

이 부회장은 경영전략 중장기 사업전략을 점검하고 대형 디스플레이 로드맵 등 미래 신기술 전략을 논의했다. 또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최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제품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현재 삼성디스플레이는 '갤럭시 폴드'에 들어가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고부가가치 혁신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삼성전자는 "중국 패널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로 수익성 악화가 심화되는 시장 상황 속에서도 고군분투하는 임직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미래 혁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일 온양·천안사업장, 9일 평택사업장, 20일 광주사업장에 이은 4번째 현장방문이다. 이 부회장은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위기대응의 일환으로 이달 초부터 사업장이나 계열사를 직접 둘러보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