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년사]구광모 LG 회장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하자"

  • 2020.01.02(목) 09:59

"임직원 평가시, 고객 행복과 감동이 기준"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새해를 맞아 가장 강조하고 싶은 말로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입니다.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하는 '실천'입니다"라며 고객 가치와 경영목표가 뗄래야 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2일 시무식을 갈음한 영상 메시지를 통해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을 느끼는 점)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구광모 LG그룹 회장

구 회장은 이어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임직원의 성과를 평가할 때도 고객의 행복과 감동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어야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한 이후에도 고객을 끝까지 살피는 것이 "고객 감동"이란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길이라고도 짚었다.

구 회장은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데 누구보다 앞서 가고 더 나은 미래와 세상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기업을 다 같이 만들어 보자"라며 "2020년은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이다"고 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