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새해를 맞아 가장 강조하고 싶은 말로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입니다.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하는 '실천'입니다"라며 고객 가치와 경영목표가 뗄래야 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2일 시무식을 갈음한 영상 메시지를 통해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을 느끼는 점)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이어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임직원의 성과를 평가할 때도 고객의 행복과 감동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어야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한 이후에도 고객을 끝까지 살피는 것이 "고객 감동"이란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길이라고도 짚었다.
구 회장은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데 누구보다 앞서 가고 더 나은 미래와 세상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기업을 다 같이 만들어 보자"라며 "2020년은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