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으로 야외활동 시간이 줄고 집에서 TV시청 시간을 늘린 부모님들이 많다. 최근에는 트로트 음악프로그램을 비롯해 건강, 자연 다큐물 등 시니어들을 위한 영상 콘텐츠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만 셋톱박스 조작에 익숙하지 못한 부모님이 계시다면 자녀들 입장에선 늘 고민이다. IPTV 서비스를 신청해 드려도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패밀리 서비스는 개통과 동시에 부모님과 자녀의 B tv가 서로 연결된다. 연결된 B tv를 통해 VOD 선물하기, 가족사진 공유와 같은 패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VOD 선물하기는 평소 드라마, 영화를 즐겨보지만 TV 조작의 어려움과 결제비용이 부담인 부모님께 자녀가 드리는 서비스 옵션이다. 자녀는 B tv ‘해피시니어>VOD 선물하기’ 메뉴에서 정상가의 20% 할인금액으로 부모님께 콘텐츠를 보낼 수 있다.
부모님은 B tv ‘해피시니어>우리가족’ 메뉴에서 영화·방송 VOD 선물을 확인할 수 있고 리모컨 버튼만 누르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부모님이 VOD를 시청하면 “부모님께 일상의 즐거움 선물하기를 성공했어요!”라는 메시지를 자녀의 휴대폰 SMS로 알려주기도 한다.
가족사진 공유는 자녀가 모바일 B tv 가족사진 등록 메뉴에 사진을 올리면 부모님이 B tv ‘해피시니어’ 홈 화면과 가족앨범 메뉴에서 사진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평소 휴대폰으로 작게 보던 자녀와 손주 사진을 큰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가족이 함께하는 기회가 부쩍 적어진 요즘 서로 떨어져 있어도 B tv를 통해 추억을 함께할 수 있다.
부모님 케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AI 셋톱박스를 통해 ▲투약알림 ▲일정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건강박사 ▲긴급 SOS 등 시니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B tv MUSIC으로는 7080 가요부터 최신 유행 트로트까지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고, TV 노래방 서비스를 통해 시니어 애창곡 500여곡의 반주도 B tv 패밀리 고객에게 무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