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기존 가전 브랜드를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탈바꿈해 2030년까지 매출을 100조원 규모로 끌어올린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1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30년 매출액 100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연평균 성장률과 영업이익률 7% 이상, 기업가치 7배 성장을 통해 '트리플 7'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LG전자 이삼수 CSO 부사장과 류재철 H&A 본부장, 박형세 HE본부장, 은석현 VS본부장, 장익환 BS본부장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이를 달성하기 위한 3대 축으로 ▲Non-HW(하드웨어) 사업 모델 혁신 ▲B2B 영역 성장 ▲신사업 동력 확보 등을 중점 추진한다.
2030년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이들 3대 축의 비중을 50% 이상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LG전자는 3대 성장동력 사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2030년까지 50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연구·개발(R&D) 투자 25조원, 설비 투자 17조원, 전략 투자 7조원 등도 투입한다.
조 사장은 "'가전은 역시 LG'로 대표되는 과거의 성공에 머물지 않고 이제는 고객의 다양한 공감과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