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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혁신 제품과 K-컬처로 파리 MZ들 홀렸다

  • 2024.06.05(수) 10:00

'Life’s Good' 가치 알리는 행사 개최해
LG 울트라기어로 한∙프 게이머들 대결

LG전자가 게임과 K컬처를 통해 올림픽 개최를 앞둔 프랑스 파리의 MZ세대들을 사로잡았다. LG전자는 파리에서 펼친 'Life’s Good' 브랜드 활동이 유럽 젊은 세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5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최근 프랑스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Life’s Good, Let’s Play"를 주제로 LG전자의 혁신 기술과 K-컬처를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럽 최대 e스포츠 경기장인 '이스팟 파리(Espot Paris)'에서 열렸다. 

방문객들은 LG전자의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로 게임을 즐기며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코칭을 받았다. 또 달고나 게임이나 딱지치기 같이 K-콘텐츠로 유명해진 전통 놀이에도 참여하는 등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게임 문화를 폭넓게 체험했다.

특히 유튜버, 전직 프로게이머 등 한국의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메인 이벤트에는 2000여 명의 관람객이 모이기도 했다.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세계대회 우승자 출신인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찬용(닉네임 앰비션)이 한국 e스포츠를 조명하는 콘퍼런스를 열었고 전직 프로게이머들로 구성된 한국 올스타팀과 LG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프랑스 e스포츠팀 '카민 코프(Karmine Corp)'의 리그오브레전드 매치가 열리기도 했다.

/사진=LG전자 제공

이 경기에는 최대 360Hz 주사율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가 활용됐다.

LG전자는 영 제네레이션(YG)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 게이밍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지위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FMI(Future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서유럽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연평균 약 6% 성장해 2033년 약 11억 6000만달러(약 1 6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는 “프랑스, 나아가 유럽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는 YG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며 "LG전자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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