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 인사]LG CNS, ‘재무통’ 김영섭 대표 선임

  • 2015.11.27(금) 18:50

김영섭 LG유플러스 부사장, 사장 승진
10년간 LG CNS서 경력 쌓아…IT도 ‘정통’

LG그룹의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LG CNS가 김영섭 LG유플러스 부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신임 김영섭 대표는 LG 그룹 내 대표적인 재무통으로, 지난 2003년부터 10년 이상 LG CNS에서 솔루션 사업 등을 이끈 경력이 있어 재무와 정보기술(IT) 모두 정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김영섭 LG CNS 신임 대표

LG CNS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김영섭 LG유플러스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영섭 신임 대표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나와 지난 1984년 럭키금성상사(현 LG상사)로 입사한 이후 대부분을 재무 관련 조직에서 근무한 재무통이다.

 

LG 회장실 감사팀 부장을 거쳐 LG상사 미국법인 관리부장과 LG 구조조정본부 재무개선팀 부장 및 상무를 역임했다. 지난 2003년부터 LG CNS 경영관리부문 상무과 부사장으로 일했으며 지난 해에는 LG유플러스로 자리를 옮겨 경영관리실을 총괄했다.

 

아울러 LG CNS에서 하이테크사업본부와 솔루션사업본부 등 주요 사업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재무 외 정보기술(IT) 분야에도 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했다가 이번에 '친정'인 LG CNS 대표이사로 복귀하게 된 셈이다.

 

LG CNS는 또한 이날 정기 임원인사에서 김흥식 LG생활건강상무를 전무로 승진하고, 이상헌 통신미디어 사업부장을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다음은 LG CNS 임원인사 명단.

 

◇사장 승진(1명)
▲김영섭(金永燮) 현(現) LG유플러스 부사장 (CFO)

 

◇전무 승진(1명)

▲김흥식(金興植) 현(現) LG생활건강 상무 (CHO)


◇상무 신규 선임(1명)
▲이상헌(李相憲) 현(現) LG CNS 통신미디어사업부장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