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이번엔 연금이다!"…머니워치쇼 시즌3

  • 2016.09.19(월) 15:01

달인들의 은퇴전략·연금재테크 꿀팁 '총망라'
10월20일 오후2시30분 광화문 KT홀서 개최

"든든한 노후를 약속한다는 연금. 꼬박꼬박 붓고는 있는데 왠지 불안하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100세 시대를 사는 법은 물론 하나쯤은 일단 들고 보는 개인연금부터 차츰 주목받고 있는 주택연금, 노후의 기본이지만 답이 잘 안나오는 국민연금까지 연금의 모든 것을 꼼꼼하게 알려드립니다."

 

부자아빠, 부자엄마를 꿈꾸는 독자들의 재테크 궁금증을 풀어주고 지금 이 순간 꼭 필요한 재테크 정보를 알려주는 비즈니스워치의 '머니워치쇼(Money Watch Show)'가 시즌3로 돌아왔다. 특별히 이번 머니워치쇼 시즌3는 만인의 관심사인 연금 분야만을 콕 집어 술술 풀어준다. 

 

 

비즈니스워치는 지난해와 올해 2차례에 걸쳐 머니워치쇼를 개최해 재테크 깜깜이들의 가려운 곳을 속 시원히 긁어주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는 예비직장인부터 은퇴준비자들까지 온 국민의 관심사인 '연금의 모든 것'을 토크 주제로 선정했다.

 

머니워치쇼 시즌3는 단순한 연금 재테크가 아닌 은퇴 준비 전략부터 개인연금과 주택연금, 국민연금 등 연금의 세세한 부분을 꼼꼼히 다룰 예정이다. 각 분야의 달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금 재테크 꿀팁을 선사하고, 연금과 관련된 시시콜콜한 얘기까지 허심탄회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첫번째 연사인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은 돈만으로는 결코 해결되지 않는 100세 시대를 사는 법을 통해 노후 준비의 큰 '프레임'을 그려준다.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 소장은 알면 알수록 더 어렵게만 느껴지는 개인연금의 A부터 Z까지 속속들이 알려줄 예정이다.

 

김병민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부 팀장은 안심 노후의 동반자로 주목받고 있는 주택연금의 실체를 꼼꼼하게 파헤친다. 노후의 기본이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국민연금을 완전정복하는 비법은 김종우 국민연금공단 행복노후준비지원센터 팀장이 맡았다.
 
이번에도 머니워치쇼는 소프트한 주제와 진행으로 기존 재테크 강연과
차별화를 꾀했다. 시즌1,2에 이어 MBC '손에 잡히는 경제'의 이진우 진행자가 토크쇼 형식의 톡톡 튀는 진행으로 보고 듣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머니워치쇼'는 오는 10월 20일(목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5시까지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1층)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02-783-3311.

 

▲ 일시 : 2016년 10월 20일(목) 오후 2시30분~5시
▲ 장소 :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1층)
▲ 참가 : 비즈니스워치 홈페이지(
www.bizwatch.co.kr)에서 참가자 사전등록 접수 중
▲ 문의 : 비즈니스워치 (02)783-3311

 

☞ 머니워치쇼 신청 페이지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