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키움증권, 인공지능 종목발굴 '파봇'서비스 오픈

  • 2017.06.02(금) 10:55

알고리즘 스토어인 '로보마켓'에 입점


키움증권이 인공지능 종목발굴 서비스 '파봇'을 내놨다.

키움증권은 2일 ‘파봇’이 알고리즘 스토어인 ‘로보마켓’에 11번 째 서비스로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파봇'은 상장된 전 종목의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해 종목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금융공학 기반 투자정보 서비스다.

'파봇'은 머신 러닝과 기술적, 재무, 수급, 가치, 성장성 분석 등 6가지 평가 요소를 점수화해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매매 타이밍을 제시한다. 또한 '파봇'은 베이직과 중대형 우량주, 코스닥 우량주, 고배당 우량주의 4가지 카테고리 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종목의 편출과 편입 및 리밸런싱 내역을 제공한다. 장 시작 전후로 당일 발굴한 신규 종목을 스마트폰 푸쉬를 통해 매일 발송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로보마켓은 파봇, 로보스탁, 뉴지스탁, 퀀트, 영웅로직, 알파트레이딩, 따블로, 스톡봇, 투자의달인, 로보퀀트, 시그널메이커 등 총 11개의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금융공학 및 인공지능 활용 분석 엔진을 기반으로 서비스마다 특장점을 지니고 있어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가입할 수 있다.

파봇 서비스 및 로보마켓은 키움증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영웅문S’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이달 19일까지 한 달간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키움증권 계좌가 있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키움증권 계좌가 없다면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바로 개설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