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트러스톤운용, 13년만에 CIO 바꿨다…이원선 전무 선임 

  • 2021.09.01(수) 11:02

국내 첫 여성 리서치센터장
황성택 사장은 경영에 집중

트러스톤자산운용이 13년 만에 주식운용부문 최고투자책임자(CIO)를 교체한다.

오랜 기간 CIO 자리를 지켜왔던 황성택 사장이 물러나고 국내 첫 여성 리서치센터장으로 잘 알려진 이원선 전무가 새롭게 CIO를 맡게 됐다. 

황성택(오른쪽) 트러스톤운용 사장과 이원선 신임 트러스톤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사진=트러스톤자산운용 제공

트러스톤자산운용은 1일 신임 CIO로 이원선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그간 CIO와 최고경영자(CEO)를 겸직해온 황성택 트러스톤운용 사장은 CEO만 맡는다.

이 CIO는 국내 첫 여성 리서치센터장으로 유명하다. 대우경제연구소 출신인 그는 과거 토러스증권 재직 당시인 2014년 리서치센터장에 임명된 뒤 트러스톤자산운용으로 옮겨 리서치센터를 맡아 왔다. 국내 퀀트 애널리스트 1세대로서 국내 증시 퀀트 분석의 근간을 마련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 CIO는 "트러스톤의 장점인 탁월한 인하우스 리서치팀의 능력을 더욱 강화해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아울러 퀀트 분석을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와 자산배분 전략 수립에 강점을 살려 퇴직연금운용 명가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13년 만에 CIO에서 물러나는 황성택 사장은 장기경영전략과 해외 영업에 집중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 운용 관련 업무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