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 "의사소통 시작과 종착점은 고객"

  • 2024.01.02(화) 10:55

[신년사] "글로벌·디지털·연금 등 성장파이프라인 강화"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부회장은 2일 2024년도 신년사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을 위해 존재하며, 모든 의사결정의 시작이자 종착점은 고객"이라며 '고객 중심' 가치를 강조했다. 

김미섭·허선호 부회장은 "그동안 회사가 고객동맹, 고객가치를 최우선시 한다고 이야기해 왔는데, 의사결정 과정에서 회사의 이익을 고객의 이익보다 우선시한 것은 없었는지 냉정하게 자성해보자"며 "모든 일에서 언제나 고객지향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 고객이 실제 피부로 느끼고 경험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년 전략 방향으로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정비 △성장 파이프라인 강화 △사회와 함께 성장 등 세가지를 내세웠다. 

김미섭·허선호 부회장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운용자산(AUM)과 흐름, 수수료 기반의 자산관리(WM)∙세일즈앤트레이딩∙연금 비즈니스를 보다 강화하고, 투자자산에 대한 익스포져는 적정수준으로 관리해 손익 안정성을 높여 나가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글로벌, 디지털, 연금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성장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초격차를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미섭, 허선호 부회장은 "인도 로컬 증권사 쉐어칸 인수를 기점으로 우리는 글로벌 WM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향후 20년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며 "앞으로 인도 시장을 성장의 중심축으로 삼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이머징 시장과 홍콩, 뉴욕 등 선진국 시장의 지역별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WM은 AI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적시에 해소하고, 모든 고객이 희망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자"며 "AI 트레이딩도 중장기적 과제로 삼아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자"고 주문했다. 

연금 비즈니스와 관련해서는 로보어드바이저, 랩 등 투자솔루션을 강화해 수익률이 제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어려운 시장 상황일지라도 투자를 멈춰서는 성장을 기대할 수 없다"며 "우량 투자자산과 위험관리를 통해 검증된 글로벌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를 계속 이어 가자"고 덧붙였다.

끝으로 주주환원을 강조했다. 김미섭, 허선호 부회장은 "배당과 자기주식 매입 ∙ 소각을 통한 주주환원 정책을 꾸준히 시행해 나가자"며 "강화된 내부통제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이자, 임직원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